오늘본 매물이 없습니다
평형
ID저장
회원가입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찾기
오늘의 이슈
48
핫투데이
25
미니홈피 자유게시판...
131
미니홈피 갤러리
58
자유게시판
19
전문가칼럼
8
포토뉴스
18
해외부동산
6
부동산상식
7
매매임대가이드
6
매매자료실
4
이벤트
3
건축물갤러리
17
리모델링
11
꼭필요한인테리어
12
회원갤러리
0
질문답변
8
공지사항
10
광고문의
1
자주묻는 질문
5
서비스 이용가이드
5
부가서비스
4
부동산가이드
1
입점제휴안내
2
> 커뮤니티 > 전문가칼럼 > 상세보기
창업! 성공은 먼적 "작게시작하라" (조회:1943추천:72) 2014-05-18 22:08:04
작성인: real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장사의 신'이라는 책을 쓴 일본의 외식사업가 우노 다카시씨는 "처음 가게를 시작할 땐 무조건 큰 가게, 상권이 좋은 곳에 연연할 필요 없이 15~18㎡ 규모의 작은 가게를 열라"고 조언한다.

 

 



지금은 '경리단길의 터줏대감'이라 불리는 장진우(29)씨도 그렇게 사업을 시작했다. 대학에서 국악을 전공하고 현재 사진작가로도 활동 중인 그는 '사람들과 어울리고 밥을 먹이는 게 좋다'는 이유로 경리단길에 식당을 열어 잇따라 성공했다. '장진우 식당' '장진우 다방' '문오리' '그랑블루' '경성 스테이크' '장진우 국수'가 그것이다. 요즘은 경리단 골목 전체를 일명 '장진우 골목'으로 부를 정도다. 대부분 간판조차 없지만, 고객들은 입소문을 통해 찾아오고, 페이스북에 '오늘 ○시부터 ○시까지 ○매장에 장진우 출몰 예정'이라는 메시지를 올리면 단골들이 일부러 찾아올 정도다.

하지만 그가 처음 식당을 연 2011년만 해도 그 일대는 '핫 플레이스'와는 거리가 멀었다. 장씨는 "3년 전부터 경리단길이 뜰 것이라고 말하고 다녔는데 사람들이 잘 믿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태원, 하얏트호텔 같은 대형 상권 옆이라 부자 손님을 유치할 잠재력이 있는데도 상권이 개발되지 않아 술집, 빵집조차 없다는 데 주목했다. "임차료가 싼 데다, 기득권을 가질 수 있는 '큰 가게'가 없었어요. 작게 시작해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조건이 된 거죠."

작게 시작해 혼자 실내장식 하고, 요리하고, 주문받고, 청소하면서 가게를 꾸려가다 보니 손님의 취향을 잘 알게 되고 독특하고 기발한 메뉴를 개발하는 원동력이 됐다. 그가 처음 시작한 장진우 식당 메뉴는 매일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아몬드 등갈비'나 '기똥찬 파스타' 같은 게 있다.

그는 "대기업이 골목 상권을 망친다"는 여론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했다. "골목에는 대기업이 충족하지 못하는 다양성이 있는데, 획일화된 음식, 철학 없는 메뉴, 감성 없는 인테리어로는 이를 만족시킬 수 없어요. 사람들은 거기에 질려 있고, 그래서 작은 가게들을 찾아다니잖아요. 작게 시작해도 소신껏 유행에 휘둘리지 않고 해 나가다 보면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조선일보, 2014)

 

 

외식업은 가장 경쟁이 치열한 창업 분야 중 하나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자영업 전체 폐업자 비율중 음식업종이 95%로 1위였다. 외식 창업을 하려는 사람도 많지만 그만큼 망하는 사람도 많다는 애기다. 하지만 최근 청년 창업가와 예술을 전공한 창업자들이 자신들의 개성과 차별성을 내세워 독특한 콘셉트로 성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서울의 가로수 길, 홍대 앞, 이태원의 경리단길, 상수동 홍대뒷길, 대사관 한남동 뒷길 등이 예술가와 젊은 층의 창업 메카로 선두하고 있다.

 


이처럼 개성강한 뒷길 상권이 이슈가 되면서 하나의 관광자원이 되어가고 있다.

이제 돈으로 밀어붙이는 시대는 지났다고 봐야할까? 자본으로 경쟁하여 승부를 걸기에는 아마도 어마어마한 돈이 필요하다.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자본력도 물론필요하지만 나만의 차별성있는 독특한 인테리어와 아이디어가 거대 자본력에 못지않게 성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것을 잊지말아야 할것이다.

 

 

먼저 성공한 창업자들은 다른사람이 한다고 쉽게 따라해선 안된다며 경험노하우를 듣고 많은 사례를 보고 영감을 얻어 남들과 다른 개성있는 아이템을 찾으라고 충고한다. 또한 계속해서 차별성있고 독특한 상권개발을 위해 정부차원에서의 업종변경에 대한 건축기준이 탄력적일 필요가 있다.

 

 

 

출처: 부동산정보망 알유 (http://ru82.com )

 
   메모
추천 소스보기 수정 삭제 목록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
Copyright 2018 창업! 성공은 먼적 "작게시작하라" - 부동산마케팅 알유, 부동산직거래, 알유정보망 All rights reserved.
Query Time : 0.11 sec